기아차, ‘THE K9’ 차별화된 5가지 핵심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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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K9 외장 렌더링 이미지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가 7일 공개됐다.

렌더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THE K9은 ‘Gravity of Prestige(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대형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위엄과 무게감을 형상화했다.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이 강조된 면 처리를 통해 응축된 에너지가 차량 전체로 균형 있게 확산되는 느낌을 고급스럽고 세련된 방식으로 표현했다고 한다.

신형 K9의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시작되는 후드의 볼륨과 입체적인 디자인을 통해 웅장하면서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을 강조했다.

THE K9 외장 렌더링 이미지

또한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LED 헤드램프의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진보적인 인상을 부여했고, 순차점등 턴시그널 방식을 적용했다

특히 응축된 에너지가 확산되며 점진적으로 변화해가는 형상을 시각화한 기하학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신형 K9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균형 잡힌 비례감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동시에 긴장감 있는 면 처리와 변화감 있는 캐릭터 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터널 연동 자동제어

후면부는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꾸며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구현했다. 리어 콤비램프에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빛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 후 조화로움을 유지하면서 크롬 가니시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오너 드리븐 콘셉트의 대형 세단으로서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형 K9에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차로유지보조

신형 K9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는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선행 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해준다. 일반 도로까지 실제 사용 구간을 확대한 차로유지보조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함께 주행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 및 경보 시스템에 한 단계 진일보한 후측방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도 신규 적용된다. BVM은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좌/우 클러스터 화면에 개별적으로 표시해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후측방모니터

곡선 구간 주행 시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곡선구간 자동감속)(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도 탑재했다. NSCC는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곡선구간에 진입하기 전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자동적으로 감속해 곡선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제어한다.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GPS와 연계해 차량이 터널에 진입할 때, 창문과 공조 시스템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기능도 탑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THE K9은 웅장하면서도 기품 있는 외관과 첨단 지능형 주행 신기술이 대거 집약된 플래그십 세단”이라며 “기아차의 디자인과 기술력의 정수로서 고급차의 새로운 지평 열 것”이라고 밝혔다.

조창현 기자 changhyen.cho@thedriv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