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전기차 I-PACE 및 레인지로버 PHEV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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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I-PACE

순수 전기차 재규어 I-PACE와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12일 국내에 공개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환경부 주최 ‘EV 트렌드 코리아 2018’에서 차량을 공개하고 판매를 예고했다.

재규어 I-PACE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후 압도적인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럭셔리 5인승 순수 전기차 SUV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I-PACE는 최첨단 9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80km(국제표준시험방법 WLTP 기준)까지 주행 가능하다. 국내 표준 충전 규격인 DC 콤보 방식을 채택해 기존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기술로 영하 40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향후 확대 설치될 100kW DC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단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 설치돼 있는 50kW 공공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9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I-PACE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를 각각 장착했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뉴 레인지로버 PHEV

I-PACE는 재규어 C-X75 슈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과 함께 짧은 오버행으로 특유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역동적인 윈도우 라인과 일체형 도어 손잡이, 다이내믹한 에어덕트 등은 스포츠카를 연상시킨다. 최첨단 매트릭스 LED를 적용해 마주 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헤드램프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실내공간은 고품질 천연 소재와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 및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중형 SUV인 I-PACE는 내연기관과 트랜스미션 공간이 없는 전기차의 특징을 활용해 656리터의 실내 적재 공간과 프런트 후드 아래에 27리터의 추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첨단 지능형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탑재했다. 운전자의 주행 습관과 목적지까지의 지형을 분석해 최적의 주행 경로로 안내하는 새로운 EV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충전 및 차량의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인컨트롤 리모트 기능, 자동 주차 보조 기능,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포스코 ICT와의 협약을 통해 전국의 모든 지점과 서비스센터에 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를 설치한다. I-PACE 사전 계약 고객들에게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를 무상 제공하고, 설치 및 출고일로부터 1년간 무제한으로 국내 공공 전기차 충전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멤버십 카드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전국 딜러 네트워크에 전기차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8년/ 16만km의 배터리 무상 보증과 5년 서비스 플랜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첨단 테크놀로지가 조화를 이룬 SUV다.

최첨단 2.0리터 300마력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85kW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합산 출력 404마력, 최대 65.3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기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 토크를 바탕으로 고배기량 V8 엔진에 버금가는 제로백 6.8초(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 6.7초), 안전최고속도 220km/h에 이르는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완충 상태에서 전기차 모드(EV 모드)로 최대 51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운전자 편의에 따라 기본주행, 전기차 모드의 두 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13.1kW 용량의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전면 그릴 오른쪽에 있는 랜드로버 배지 뒤에 위치한 충전 소켓을 통해 7kW 온보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용 AC월박스(7kWh 기준)로 3시간 이내에 완충 가능하다. 국내 도입 예정인 한국 표준 규격(AC 단상, 5pin)으로 공공 완속 충전기를 통해서도 충전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P400e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충전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차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인컨트롤(InControl) 앱을 사용해 스마트폰으로 충전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충전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케이블이 억지로 제거된 경우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9월 출시 예정인 I-PACE의 국내 예정 가격은 EV400 SE 1억 1040만원, EV400 HSE 1억 2470만원, EV400 퍼스트 에디션 1억 2800만원이다.

랜드로버의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은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예정 가격은 뉴 레인지로버 PHEV 1억 9000만원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1억 5000만원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