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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 킥보드, 엉더리 제도가 시장 다 망친다
thedrive 2022.05.22
약 3년 전 본격적으로 시작된 전동 킥보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컸지만, 엄격한 관련 규제 때문에 전동 킥보드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PM) 시장이 죽어가고 있다. 사업에서 철수하는 기업이 늘고 시장은 죽어가고 있는 것이다. 당시 정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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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 절반 수준’ 수출 중고차 제값 받는 방법은?
thedrive 2022.05.14
최근 전기차 등 무공해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산업적 생태계가 급변하다 보니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동차라는 한정된 개념에서 팽창해 모빌리티라는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고 이를 중심으로 먹거리와 일자리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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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가 죽으면 당장 벌어질 일들…
thedrive 2022.04.09
이번에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서 가장 큰 숙제 중 하나는 바로 쌍용차의 처리일 것이다. 최근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 인수가 무산되면서 새롭게 출발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되었고, 그 기간이 많이 남지 않았다. 물론 자격 미달인 기업이 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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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HEV차 지원 끊겠다는 이상한 정책
thedrive 2022.04.03
정부가 ‘탄소중립’을 외치며 2024년부터 LPG · CNG차를, 2025~2026년부터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저공해차에서 제외하겠다고 발표해 업계 및 운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재 정부는 전기차·수소차와 하이브리드차, LPG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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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의 일본 재진출 성공 가능성은?
thedrive 2022.03.26
현대차와 기아는 국내 자동차 산업을 이끄는 중심점이라 할 수 있다. 다른 제작사 3개가 더 있지만 점유율 등 주도권 측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즉 국내의 자동차 수준 하면 현대차와 기아를 대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뜻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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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시간 운전면허증’ 세계에서 가장 엉터리
thedrive 2022.01.29
여러 대권주자들의 공약 중 교통 분야는 국민들이 느끼는 가장 중요한 공약일 것이다. 당장 피부로 느끼는 일상생활에서 부닥치는 안전 등에 직결된 만큼 관심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현재 나타나는 공약 중 가장 취약한 분야가 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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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를 ‘국토’와 ‘교통’으로 분리해야
thedrive 2022.01.16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각종 포퓰리즘 공약들이 쏟아지고 있다. 입증이 덜되거나 실현 가능성이 떨어져 국민의 세금만 남발하는 정책은 표를 의식한 설익은 정책이라 할 수 있다. 대권주자들이 항상 강조하는 분야별 전문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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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핵심 기술은 누가 주도하는가?
thedrive 2022.01.02
무공해차가 모두를 좌우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 이른바 전기차 또는 수소차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장은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를 대체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은 내연기관차가 시장의 주도권을 쥐고 있지만, 전기차의 득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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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택시 못 잡는 이유는 따로 있다
thedrive 2021.12.19
택시 대란이 계속되고 있다. 출퇴근이나 심야 시간 때는 아직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 따기다. 각종 앱을 통한 프리미엄 택시를 통하지 않으면 택시 잡기가 어려울 정도다. 택시비는 올라가지만 실제로 일선의 택시 기사에게 가는 이익이 없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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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유행할거야…" 뒷바퀴 도는 4륜 조향
관리자 2021.11.14
최근 자동차는 더욱 진보하면서 안전장치와 편의 장치가 극대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목적지까지 이동시켜주는 미래의 이동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 예전의 단순한 이동 수단인 자동차의 개념에서 미래의 모빌리티로 진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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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차용 요소수 대란 해결 방법은?
thedrive 2021.11.07
중국발 요소 수출 금지로 발생한 국내 경유차용 요소수 부족은 심각한 문제로 비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의 호주산 석탄 수입 금지가 시작점이다. 석탄을 기반으로 생산하는 암모니아의 생산 부족이 요소의 자국 확보라는 중국의 결정으로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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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일본 자동차 넘어설 절호의 기회다
관리자 2021.10.31
전기차의 흐름이 심상치가 않을 정도로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내연기관차의 수명도 빨리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물론 아직은 연간 글로벌 판매 500만 대 정도로 예상되나 수년 이내에 연간 판매 1,000만 대 이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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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UAM 등장" 車 사리지고 모빌리티 온다
thedrive 2021.10.17
지난 130여 년 이어져온 자동차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물론 지금도 자동차는 우리 일상에 있고 당분간은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미래에도 전체는 아니지만, 일부분을 지칭하는 용어로 남아있을 것이다. 여기서 얘기하는 것은 일부분이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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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절반’ 수출 중고차 왜 이렇게 싸?
thedrive 2021.10.10
국내 내수 중고차 시장은 380만 대를 넘고 있으나, 실질적인 소비자 거래는 약 260만 대 정도이다. 시장 규모는 약 30조 원으로 신차 시장의 1.3배가 넘는 선진형 시장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아직 허위 미끼매물 문제, 허위 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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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사람과 죽을 사람’ 이륜차 이대론 안 된다
thedrive 2021.10.03
현재의 이륜차 운행 상황은 완전한 불모지이다. 잠시 길거리에서 정상적으로 운행하는 이륜차를 본 적이 있는지? 거의 모든 이륜차가 법규 준수는 고사하고 곡예운전하듯 운전을 하는 모습을 보면 아찔하면서도 심각하다고 느껴진다. 실제로 자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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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잘나가는 경형 SUV ‘캐스퍼’ 롱런하려면…
thedrive 2021.09.26
국내 경형 SUV인 캐스퍼의 론칭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올해 말까지 약 17,000대 정도 생산 예정이었으나 온라인 예약에서 20,000대 이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성공적인 시작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내년 예상되는 생산량은 약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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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중고차 진출 협상 결렬, 정부의 선택만 남아
thedrive 2021.09.19
지난 3개월간의 중고차매매산업발전협의회가 마무리를 못하고 최종 결렬됐다. 중고차와 완성차 업계 사이의 협상은 결국 최종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물론 실질적인 협의 모임은 지난 1년간 지속돼 온 사안이어서 기간적으로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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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면 자동차 대학은 다 망한다
thedrive 2021.09.11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등 무공해차의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관련 생태계도 크게 변하고 있다. 문제는 기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등의 혼재 기간이 크게 줄면서 연착륙이 아닌 경착륙의 가능성이 크게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산업 생태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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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경매, 딜러들의 뻔뻔한 사기 수법
thedrive 2021.07.25
국내 중고차 연간 거래대수는 약 380만 대 정도지만, 실질적인 소비자 거래대수는 약 250~260만 대 수준이다. 거래대금 또한 약 30조 원 시장으로 선진국 대비 적지 않은 규모다. 국내 신차 시장 규모가 약 170~180만 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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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 그 여자가 진짜 사람이 아니라니....
thedrive 2021.07.19
세계여행과 요가, 러닝, 패션, 에코 라이프에 관심 있는 22살 여성.자유분방하고 사교적인 성격.딱 그런 여자였다.요즘 어떤 보험회사 TV 광고에 나와 격렬하게, 또는 섹시하게 숲속, 도심, 지하철을 오가며 춤을 추는 여인. 그 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