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국산차 브랜드 평판 3위 쌍용차…5위는?

신한수 기자 / 기사작성 : 2021-06-03 10:03:21
  • -
  • +
  • 인쇄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으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 평가 분석과 한국 브랜드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분석 결과 국산 자동차 기업 6월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자동차는 참여지수 186만 8983, 미디어지수 136만 4623, 소통지수 34만 5734, 커뮤니티지수 45만 7444, 사회공헌지수 40만 8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만 4867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8만 8742와 비교하면 9.08% 하락했다.

2위 기아는 참여지수 100만 5026, 미디어지수 34만 3801, 소통지수 10만 3494, 커뮤니티지수 32만 45, 사회공헌지수 17만 3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만 6024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만 1035와 비교하면 9.11% 하락했다.

3위 쌍용자동차는 참여지수 32만 2207, 미디어지수 23만 1697, 소통지수 4만 1491, 커뮤니티지수 9만 9510, 사회공헌지수 5만 87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만 3642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4만 2636과 비교하면 39.35% 하락했다.
 

 

4위 르노삼성자동차는 참여지수 11만 4307, 미디어지수 15만 7944, 소통지수 1만 8373, 커뮤니티지수 7만 464, 사회공헌지수 6만 6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만 7486으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만 3507과 비교하면 17.60% 상승했다.

5위 한국지엠은 참여지수 12만 510, 미디어지수 10만 5636, 소통지수 1만 8655, 커뮤니티지수 3만 7330, 사회공헌지수 4만 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만 2992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만 1357과 비교하면 48.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6월 국산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20% 하락, 브랜드이슈 10.31% 하락, 브랜드소통 32.01% 하락, 브랜드확산 11.41% 하락, 브랜드공헌 3.95%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신한수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