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주행 금지’ 괴상한 오토바이 관련 법 TOP 15

김다영 기자 / 기사작성 : 2020-04-02 16:01:06
  • -
  • +
  • 인쇄



세상에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법이 종종 있다.  

우스꽝스러운 만큼 어처구니없는 이런 법들은 현실에서 지켜지거나 집행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과거에나 있을 법한 이런 법들이 오늘날에도 존재하는 것을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다.  

전 세계에서 말도 안 되는 15개의 엽기적인 오토바이 관련 법을 살펴봤다. 

15. 태국 = 터널 주행 금지 
독특한 오토바이 관련 법으로 유명한 태국.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터널 주행이 금지돼 있다는 것이다.  

 


14. 앨버타 = 헬멧 대신 종교 의상 
종교 신념에 맞는 복장은 자유라지만 안전이 그보다 뒤여서는 안 된다. 하지만 앨버타에선 종교적인 의상을 입었을 경우 헬멧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13. 버지니아 = 커스텀 의상 입고 주행 금지 
특별한 날 입곤 하는 커스텀 의상. 버지니아에선 커스텀을 입고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금지돼 있다. 커스텀 의상의 기준이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법이다. 

12. 뉴욕 = 풋페그에 발 닿지 않으면 주행 금지 
뉴욕에선 발이 풋페그(보조 발판)에 닿지 않으면 오토바이를 탈 수 없다. 만약 이를 어길 시 벌금을 물게 된다. 

11. 미네소타 = 더러운 타이어로 주행 금지 
미네소타에서 오토바이를 타기 위해선 땅이 건조한 상태인지 깨끗한 상태인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곳에선 타이어가 더러운 상태에 오토바이를 타면 불법이다.  

 

 


10. 캘리포니아 = 64km/h로 점프 금지 4
캘리포니아에선 시속 64km 이상으로 달리면서 점프를 금지하고 있다. 그 이하의 속도에선 왜 허용이 되는지 궁금해지는 법이다. 

9. 아이다호 폴스 = 낮에만 주행 가능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교통량이 적은 밤 시간대 주행을 좋아하곤 한다. 하지만 아이다호 폴스에선 이런 즐거움이 금지돼 있다.  

8. 웨스트버지니아 = 능력이 없으면 주행 금지 
웨스트버지니아에선 ‘운전할 능력이 없으면 오토바이를 주행해선 안 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7. 캐나다 = 손발을 제자리에 
캐나다에선 손발이 제자리에 있지 않은 경우 오토바이를 탈 수 없다고 한다.   

 


6. 캐나다 = 왼손은 바이크에 
캐나다에서 오토바이를 탈 때 왼손으로 다른 용무를 보는 것이 금지돼 있다. 약간이라도 왼손이 핸들에서 떨어져 있다면 벌금을 문다. 그렇다면 오른손은 괜찮은 것일까. 

5. 오하이오 = 기름 떨어지는 상황 금지 
오하이오에선 오토바이에서 기름이 떨어지는 것을 법으로 막고 있다. 하지만 기름이 없다면 도로를 달릴 수 없을 텐데, 왜 이런 법이 있는 것인지. 

4. 아이오와 = 헬멧은 선택 
전 세계 대부분 국가에선 헬멧 없이 오토바이를 타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오와에선 이런 위험을 개인의 선택에 맡긴다.  

 


3. 메릴랜드 = 욕 금지 
메릴랜드에서는 오토바이를 타면서 욕하는 것이 금지돼 있다.  

2. 코네티컷 = 항상 헤드라이트 켜기 
코네티컷의 법에 따르면 오토바이 운전자는 항상 헤드라이트를 켜둬야 한다.  

1. 앨라배마 = 눈가리개 한 채 주행 금지 
앨라배마에선 너무나도 당연하게도 눈가리개를 한 채 오토바이를 주행하는 것이 금지돼 있다.   더드라이브 / 김다영 기자 auto@thedrive.co.kr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